한 아이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
유가는 물가를 끌어올리는 직접 요인이다.
경기 부진은 계속되고 있고 물가 오름세는 심상치 않은데 유가 급등이란 초대형 악재까지 덮쳤다.서부텍사스유(WTI)를 비롯한 국제 유가가 배럴당 90달러를 돌파했다.
무역수지는 작년 3월부터 15개월 연속 적자를 내다 지난 6월 이후 석 달째 흑자를 내고 있지만 속사정은 좋지 않다.전기요금 인상이 원가 상승을 따라가지 못해 전기를 팔수록 손해가 커지는 게 부실의 근본 이유인데도 수술을 미룬 채 시간만 보냈다.세계경제 활력을 꺾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부채가 200조원을 넘어선 한국전력 문제도 여전하다.한국 최상 시나리오파월이 내린 금리 5개나 된다하지만 부동산 뇌관 여전하다 성미급한 투자자들의 예언서GDP나우 3분기 예측 읽는 법/.
6~7월 2%대로 떨어졌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8월에 3.
수출이 아직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가 급등에 따른 수입 증가는 무역적자로 이어져 경상수지마저 불안하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1년 만의 유가 비상은 그간 한국 경제가 숙제를 제대로 했는지 돌아보게 한다.
수출은 11개월 연속 줄어들었다.서울 휘발유 가격은 두 달 새 12%가 올랐다.
상속분 줄이자5억 자녀 공제에 벌어질 일더 중앙 플러스팩플최현석 식당 예약 언제 될까?보고서 짜오는 만능AI 활용법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니?‘초록창 흔드는 대항마 떴다공포의 알리? 맥 빠진 알리!쿠팡 웃게 한 ‘뜻밖의 사태더 중앙 플러스머니랩美국토 전부 엎어야 한다기후 위기에 돈줄 터질 종목반도체 겨울? 오지 않는다모건스탠리 때린 투자 고수서울 30곳.무역수지 악화도 불가피해 보인다.